티스토리 뷰

반응형

회사에서 아무리 점심시간이라지만 사무실 안에서는 운동하기에 조금 눈치가 보일 수도 있다. 하지만 의자에 앉아서 아래를 보면 나와있는 뱃살이 눈치를 주고 있다. 점심시간이라는 짧은 시간을 이용하여 의자에서 앉아서 남들 눈치도 안 보고 할 수 있는 운동이 있을까. 오늘은 의자에서 앉아서 할 수 있는 뱃살 빼는 운동들을 알아보겠다.

의자에서 하는 뱃살 빼기 운동
의자에서 하는 뱃살 빼기 운동

드로인 운동

드로인 운동은 앉아있거나 서있거나 어디서나 할 수 있다. 최대의 장점은 내가 운동을 하고 있지만 아무도 그 사실을 모른다는 것이다. 그래서 회사 사무실에서도 가능하다면 출퇴근 지하철에서도 할 수 있다. 의자에 앉아있을 때 어떻게 운동하는지 알아보자. 첫 번째로 의자에 앉고 등을 등받이에서 땐다. 머리의 정수리를 천장 쪽으로 끌어올린다는 느낌으로 허리를 곧게 펴고 앉는다. 숨을 크게 들이마시면서 배를 안으로 집어넣는다. 30초 정도 배를 넣은 상태로 유지한다. 이때 호흡은 참는 것이 아니라 들이마시고 내쉬고를 해야 한다. 30초 후에 복부에 힘을 풀고 이 과정을 5번 정도 반복한다. 로인 운동을 하면 복부 중앙의 복직근의 힘이 강화된다. 복직근이 강화되면 복부 내부에 있는 장기를 지탱하는 힘이 길러져서 복부를 탄탄하게 만들 수 있다. 또한 복부의 근력이 늘어나며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복부 주변의 체지방이 분해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하지만 허리에 통증이 있는 사람이라면 근육에 무리가 올 수 있으니 최대한 조심해 가면서 해야 한다. 

의자에서 하는 뱃살 빼기 운동
의자에서 하는 뱃살 빼기 운동

니 풀인스(Knee pull-ins)

니 풀인스는 간단한 게 앉아서 하복부의 근육을 자극해 줄 수 있는 운동이다. 먼저 의자의 가장자리에 앉는다. 양발을 엉덩이 간격으로 벌려서 중심을 유지해 준다. 허리는 스로인 운동을 할 때와 마찬가지로 곧게 펴서 바르게 앉은 자세를 유지한다. 그 상태로 오른쪽 무릎을 가슴 쪽으로 들어서 당긴다. 이때 양팔로 정강이를 잡아서 같이 당겨준다. 중요한 점은 팔로 당기는 것은 당기는 것을 도와주는 것일 뿐 하복부의 힘으로 무릎을 당겨야 한다는 것이다. 약 10초간 자세를 유지하고 반대편 다리도 마찬가지로 반복해 준다. 약 10회 정도 반복하고 마무리한다. 

 

허리 돌리기

허리 돌리기는 가장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운동이면서, 허리의 뻐근함을 풀어줄 수 있는 스트레칭이다. 같은 자세로 오래 앉아서 굳어있던 허리를 풀어주고 동시에 옆구리 근육을 자극해 줄 수 있다. 먼저 허리는 곧게 편 자세로 등을 의자 등받이에서 땐다. 무릎은 직각이 되도록 구부리고 양발을 엉덩이 간격만큼 벌린다. 다음 오른손으로 등받이를 잡고 왼손은 의자 팔걸이, 만약 팔걸이가 없다면 책상을 잡는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몸통이 약간 오른쪽으로 비틀어지게 되는데, 이 자세 그대로 뒤쪽을 보는 느낌으로 몸을 비틀어 준다. 이때 옆구리에 자극을 주고 싶다면 뒤편 바닥을 본다는 느낌으로 허리를 비틀어준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살짝 끌어올리면 옆구리에도 충분한 자극을 받을 수 있다. 약 20초간 자세를 유지해서 충분히 허리와 옆구리에 자극을 준다. 다시 처음 자세로 돌아와서 반대편도 반복해 준다.

의자에서 하는 뱃살 빼기 운동
의자에서 하는 뱃살 빼기 운동

옆구리 접기 운동

옆구리 접기 운동은 의자에 앉아서 할 수 있는 옆구리 운동으로 하는 방법은 간단하지만 너무 무리하게 할 경우 근육에 쥐가 날 수 있으니 주의하면서 해보도록 하자. 먼저 의자에 앉은 상태에서 다리를 넓게 벌린다. 발바닥 전체가 바닥에 닿도록 하고 무릎은 살짝 펴져있어야 한다. 먼저 오른쪽 손으로 바닥의 물건을 집는다는 느낌으로 팔을 아래로 내려준다. 이때 팔과 어깨만 내려가는 것이 아니라 옆구리가 접히도록 하여 옆구리에 자극을 준다. 팔꿈치가 오른쪽 다리에 거의 닿을 때까지 우측으로 몸을 접는다. 이 동작 후에 다시 기본자세로 돌아와서 반대편도 같은 동작을 반복해 준다. 약 30회를 1분 동안 반복해 주면 된다.

 

 

반응형